분류 전체보기 7520

[서든어택] 잘하면 무조건 핵?!

오늘도 어김없이 랭크전 중이였어. 크로스포트 블루 스나로 신나게 3:0만들고 1등 달리고 있었거든. 근데 아니나 다를까, 상대 팀에서 바로 그 단어가 튀어나오네? "너네 1등 월핵임!!!" ㅋㅋㅋㅋ 그것도 100% 확신한다면서 시비를 털더라고. 아니, 자기가 죽으면 무조건 핵이라는 '핵무새'들 진짜 지긋지긋하다. 내가 이번판 좀 잘 쏜건 인정하는데, 무턱대고 핵으로 몰아가니까 참 어이가 없더라고. 그런데 여기서 반전이 하나 있었어. 상대 팀에 마침 전 판에 나랑 같은 팀이었던 유저가 있었거든. 그 사람이 채팅창에 나를 옹호해 주는데... 기분이 참 묘하더라. "야, 얘 핵 아니야. 전 판에 나랑 팀이었는데 오버뎃함" ...고맙긴 한데 왜 눈물이 나냐? ㅋㅋㅋㅋ 내가 전 판에 죽을 쑤긴 했지만, "전 판에..

게임/서든어택 2026.05.15

[서든어택] 골드2 승급전만 '3수'째 실패... 서든이 나를 버렸다

진짜 골드2 올라가는 게 이렇게 험난한 고행길일 줄은 몰랐다. 이번이 벌써 세 번째 승급전이었는데, 소름 돋게도 세 번 다 1승 2패로 떨어졌어. 이 정도면 시스템이 내 골드 2 입성을 강제로 막고 있는 거 아니냐? ㅋ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이번 승급전 3판 복기 좀 해본다. # 1세트: 아머리 (승리)시작부터 쌔하더라고. 내가 평소에 밴하는 맵이 '아머리'인데, 하필 다른 맵들이 밴당하면서 아머리가 걸려버렸네? 불안한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웬걸, 내가 **7킬 3데스** 찍으면서 무난하게 캐리하고 이겼어. "오, 이번엔 진짜 골드2 가나?" 싶었지. # 2세트: A보급창고 (패배)선레드로 시작했는데 귀신같이 0:3으로 밀리더라고. "아, 이번 판은 글렀구나" 했는데, 공수교대 후 블루에서 우리가 3:0으..

게임/서든어택 2026.05.03

[서든어택] 요즘 서든 다시 물 올랐는데, 같이 보상 받고 시작할 사람?

서든 접속해서 위 스샷 빨간 네모칸 안에 초대코드 입력!> 초대코드: D44FFE 요즘 서든 복귀해서 달려보고 있는데, 확실히 근본 FPS라 그런지 타격감이랑 속도감은 여전하더라. 오랜만에 돌아와서 승급전도 치르고 랭크전 점수 1점에 울고 웃다 보니 시간이 금방 가네. 역시 스트레스 풀 때는 서든만큼 만만한 게임이 없는 것 같아. 마침 지금 서든에서 **'봄바람 타고 친구초대'**라는 혜자스러운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! 신규 유저나 오랜만에 돌아오는 복귀 유저들이 내 초대코드를 입력하면, 나랑 추천한 유저 모두 보상을 든든하게 챙길 수 있는 기회야. 혹시 지금 다시 시작할까 고민 중이거나, 새로 계정 만들어서 해볼 생각 있는 분들은 내 코드 입력하고 아이템 챙겨서 기분 좋게 시작해 보자. > 초대코드: ..

게임/서든어택 2026.04.30

[서든어택] 나한테만 유독 엄격한 이유 좀.. (1점의 비극)

진짜 랭크전 첫판부터 억까의 시작이다. 골드 1에서 골드 2로 올라가는 게 이렇게 험난할 일인가? 이미 한 번 골드2 승급전에서 고배를 마시고 다시 도전 중이였는데, 결과창 보고 눈물이 나네.. 1999점이면 승급전 도전인데, 1974점 상태에서 이번 판만 깔끔하게 이기면 바로 다시 도전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어. 그래서 집중해서 킬 MVP 먹었어! 당연히 25점 이상은 들어왔겠거니 하고 확인했는데... [현재 점수: 1998점] 정확히 24점 올랐더라. 딱 1점. 그 1점이 모자라서 승급전 문턱에서 멈춰 섰어. 아니, 킬MVP 보너스까지 받았는데 어떻게 24점만 줄 수가 있지? 누가 자로 잰 듯이 "너는 여기까지야"라고 선 긋는 기분이라 진짜 허탈하네. 이미 한 번 떨어져 본 입장이라 이번에는 제발..

게임/서든어택 2026.04.28

[서든어택] 8라운드 동안 '데미지 0' 찍은 우리 팀원 찾습니다

방금 3:3 랭크전 A보급창고 돌고 왔는데, 진짜 서든 역사에 남을 경기를 직관했다. 결과는 2:6 패배. 근데 스코어보다 더 충격적인 건 우리 팀원 한 명의 최종 성적표였어. 무려 **0킬 8데스... 그리고 데미지 0.** 아니, 8라운드 내내 단 한 대도, 단 1의 데미지도 상대방에게 입히지 못했더라고. 이 정도면 상대방이랑 평화 협정이라도 맺은 거 아니냐? ㅋㅋㅋㅋ 총알이 무슨 투명 인간을 통과한 건지, 아니면 적팀이 너무 무서워서 총구만 허공에 흔들다 가신 건지 진심으로 궁금하다.심지어 모든 라운드 죽었어!!!!!!!!!!!!상대방에도 0킬 5데스 한 명이 있었지만 어시스트도 있고 데미지라도 넣으면서 인간미를 보여줬거든? 근데 우리 팀원은 아예 무결점(?)을 기록하셨네. 심지어 상대 팀에 15킬..

게임/서든어택 2026.04.25

[서든어택] 저격 공적에서 돌격 공적까지 16년

요즘 2026년판 서든어택에 푹 빠져 지내고 있는데, 문득 내 공적 현황을 보다가 소름 돋아서 글 써본다. 내가 15년 만에 서든에 복귀해서 게임을 하고 있는데, 공적 날짜 보니까 이건 뭐 박물관 유물 수준이더라고. 1. 저격 공적: 2010년 9월 25일 (전설의 시작) 내 저격 공적 달성일을 봐라. 무려 2010년이다. 이때가 언제냐면 광저우 아시안 게임 하던 시절이고, 아이폰 4가 처음 나오던 시절임 ㅋㅋㅋㅋ 근데 여기서 짚고 넘어갈 점! 내가 당시 서든을 좀 쳤거든. 2010년 9월이면 공적 업데이트되고 진짜 빨리 딴거거든?솔직히 이거보다 빨리 딴 사람 있으면 나와보라고 하고 싶을 정도로, 당시엔 정말 광속으로 땄던 기억이 난다. 이 정도면 거의 '근본 스나이퍼' 자부심 가져도 되는 부분..

게임/서든어택 2026.04.23

[서든어택] 웨어하우스 킬뎃 100% 찍은 썰

다들 알다시피 서든에는 '맵 숙련도'라는 시스템이 있잖아? 최근에 내가 웨어하우스에서 소위 말하는 '기방 빼꼼이' 전략으로 아주 치사하고 비겁하게(?) 게임을 좀 했거든. 그러다 보니 결국 **킬데스율이 100%**가 찍혀 있는 거야. 1. 킬뎃 100%의 위엄, 그런데 뭔가 이상하다? 솔직히 킬뎃 100%? 이거 전 서버급 기록이잖아. 기분은 좋은데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되거든. 내가 아무리 기방을 잘해도 죽긴 죽었단 말이지. 그래서 나는 당연히 이게 '누적' 기록이 아니라 최근 기록인 줄 알았어. 근데 혹시나 해서 서든 측에 문의를 넣어봤지. **"이거 킬뎃 표시 기준이 어떻게 됩니까?"**라고. 2. 서든 고객센터의 '복붙' 신공근데 돌아온 답변은... 응? 누적이라고? 내가 99%에서 100%로 ..

게임/서든어택 2026.04.22

[서든어택] 골드 입성 하루 만에 실버 복귀 (feat. 1점의 저주)

어제 분명히 골드 찍었다고 기세등등하게 글 썼던 거 기억나? 근데 지금 내 티어 보니까 다시 은색이네? ㅋㅋㅋㅋㅋ 아 진짜 인생 레전드다.골드 승격하고 딱 3판 만에 일어난 비극 좀 들어볼래?1교시: 트리오 맵에서 피어난 '비극의 양보' 골드 첫 판, 맵은 트리오. 기분 좋게 스나 딱 들었는데, 우리 팀에 또 다른 스나 유저가 있더라고. 나도 나름 [골드 유저]의 미덕으로 속으로 '제가 양보해드릴게요. 롱전 맛있게 드세요' 하고 쿨하게 비켜줬지. 근데... 결과는 3킬 6데스. ㅋㅋㅋㅋㅋ 양보받은 놈 입장에서는 내가 스나 들고 어버버하는 게 답답했나 봐. "님 그럴 거면 스나 왜 듦?"이라며 한마디 하더라고. 나도 좋은 마음으로 양보한 건데 서러움 폭발해서 "아니 저도 롱전 하고싶은데 자리 비켜드렸잖아요..

게임/서든어택 2026.04.22
728x90